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23년 행사 일기

2023 포항 국제불빛축제 Day 1 (With 이무진) (2023-05-26)

by 포항사나이1004 2023. 5. 26.

TBN 차차차 공개방송 보고 이제 집으로 돌아와서 한숨을 돌리고...

저녁부터 시작되는 4년 만에 다시 밤하늘에 불빛쇼가 펼쳐지는 포항 국제불빛축제 행사를 보러 갔다왔습니다!

5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열리는데요~

그 첫날의 시작! 첫 날은 시민 디자인 불꽃쇼와 가수 이무진의 공연이 있었어요~!!

그 첫 날... 저녁을 먹고 저는 형산강변을 따라서 행사장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 연입읍에서 형산강 체육공원은 형산강북로 따라 자전거 도로와 보행로가 강변을 따라 있습니다!

버스 타고 가면 오히려 주변 교통정체 때문에 시간이 더 많이 걸려서 운동 겸 걸어갔어요~

연일대교를 건너고 하수처리장을 지나 뱃머리 평생학습원을 지나고....

섬안큰다리 아래로 지나갑니다!

생각보다 오후 8시 30분이 넘어가니 불빛축제 행사장으로 걸어가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연일읍, 효자동에서 많이 걸어서 갔다고 합니다!

이제 종합운동장, 포항야구장, 문화예술회관 뒤쪽으로 걸어가면 행사장이 있습니다!

다 와가서 사람들이 많아지자 속도가 떨어지고...

오후 9시부터 이무진의 공연이 시작된다고 하니 경보로 움직였습니다!

다시 켜진 포스코의 야경!!

형산큰다리 아래로 건너서 형산 교차로 쪽으로 올라와서 둑길로 따라 갑니다!

둑길 아래쪽 길로도 가도 되어도 너무 많은 인파를 피하기 위함이므로....

무대가 어느 덧 많이 가까워지고....

희망대로와 만나는 샛길에서 무대를 보기로 했습니다!

무대 쪽을 보니 말할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인파로 더 이상 갈 수가 없었기에....

그렇게 오후 9시 넘어서 시작된 드디어 가수 이무진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금요일 밤의 이무진 공연 관람기!

불빛축제 첫 날 무대를 단독 콘서트 같이 소화한 이무진!

작년 6월 중순에 포스코 기업시민 콘서트 때 보고 1년 만에 만난 이무진 공연 멋졌어요~

이렇게 열광적인 이무진의 무대가 끝이 나고....

첫 날 행사의 마지막... 시민 디자인 불꽃쇼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첫 날의 불빛쇼가 다음 날 메인 행사에 어마어마한 불빛쇼를 예고한 거 같네요~

첫 날에 행사도 안전하게 잘 보고 이제 걸어서 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먹거리 장터가 환하게 열렸네요~

형산 교차로는 역시나 교통 혼잡이 엄청 났습니다...

내일 행사로 인하여 어떻게 될지 짐작이 되네요....!!

운동 삼아 인파 속에서 연일읍까지 걸어왔습니다!

이렇게 내일 메인 행사가 기대됩니다!

첫 날부터 화려한 피날레 장식하고... 내일 메인 행사가 기대되네요~

이렇게 국제불빛축제 첫 날도 끝이 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