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행사 일기/2023년 여행 일기

대구 팔공산 파계사 & 단풍 드라이브 투어 (With 우주소녀 엑시 생일) (2023-11-06)

by 포항사나이1004 2023. 11. 6.

주변 지인들이 지난 달말부터 이번 달이 시작되고까지 단풍 여행 자랑을 그렇게 많이 하더니...

일 때문에 빨리 휴무날이 오길 기다렸는데...

마침 월요일이 휴무일이어서 이번 주까지 단풍 시즌이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가 아니면 기회는 날아가기에 가족들을 보채서 대구 팔공산 단풍 드라이브를 가기로 결정했죠~

출발을 앞두고 이 날 생일 주인공이 있었더라구요~

* 사진 출처 : 우주소녀 공식 팬카페 *

우주소녀의 리더이자 메인 래퍼, 요즘 영화 "열아홉 청춘" 출격 준비 중인 엑시, 추소정입니다!

우주소녀의 리더 주인공 엑시의 29번째 생일이었더라구요~

요즘 엑시도 작사 활동과 배우 활동도 이어하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소속사 아이돌의 신곡에 작사 참여를 하고 있는 작사가로 화제가 되고 있죠~

점심시간에 생일 라이브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 우주소녀 엑시 (배우 추소정) (사진 출처 : 우주소녀 공식 트위터)

그리고 엑시의 본명 추소정입니다! 본명으로 알리기 시작하게 될 영화 "열아홉 청춘"도 내년에 개봉한다는 소식!

그러고보니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에서 설아를 제외한 보나, 엑시, 은서가 본명으로 활동을 알리기 시작한 거라고 볼 수 있겠어요~ 바로 김지연, 추소정, 손주연입니다!

그래도 아이돌과 배우를 오가고 있으니 다방면에서도 좋은 활약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주소녀의 컴백, 우주소녀 더 블랙의 두 번째 컴백도 기다려요~!!!

엑시야~ 소정아~!!! 29번째 생일을 정말 정말 축하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출발 전에 점심을 먹고 출발하기로 하고...

점심은 맛있는 중식으로 결정하고, 짬뽕 한 그릇으로 먹었는데...!!

포항에서 제일 맛있는 전통 중식집이자 정말 맛집입니다!

짬뽕도 정말 옛날 짬뽕이 생각나게 하는 얼큰하고 칼칼한 불맛도 있는 이 맛!

그리고 짜장면도 맛있고, 모든 중식 메뉴가 맛있는 맛집입니다!
문화예술회관 부근에 있는 골목에 있는 한신반점입니다!

** 식당 이름 : 한신반점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상공로32번길 53 (대도동 161-34)

* 전화번호 : 054) 281 - 4804, 054) 282 - 3970, 054) 274 - 5931

맛있는 중식으로 점심을 먹고 이제 대구 팔공산 동화사, 파계사 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 포항 -> 대구 (포항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윤하 - 오르트구름 *

서포항 IC를 지나갈 때 보이는 날씨 좋은 날에는 보현산, 면봉산이 조금 가까이 전망이 되네요~

죽장으로 넘어가면 무학사, 두마리로 들어가면 보현산 천문대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새벽에 비가 내렸던지 슬슬 날씨가 구름이 걷히는 듯....

어느 새 팔공산도 가까워져 가고 있습니다...!

가다가 청통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고, 포항에서 동화사, 파계사로 갈려면...

팔공산 IC로 가면 돌아올라와야 하므로 청통와촌 IC에서 빠져서 나가게 됩니다!

2. 경산 -> 동화사, 파계사 (청통와촌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김진표 - 로맨틱 겨울 (KBS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방송 중에서) *

청통와촌 톨게이트를 통과하고 와촌, 하양, 갓바위 방면 919번 지방도를 타고 가다가...

동강 교차로에서 대구, 갓바위 방면 909번 지방도를 타고 이동합니다!

가다보면 갓바위 쪽으로 지나가게 됩니다!
경산에서 올라가는 갓바위 등산로 쪽을 지나고...

909번 지방도를 타고 가다가 대구로 들어서자마자 구간단속구간이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장 부근에서 2.2km 구간으로 시속 60km/h로 이어지는데...

여기가 내리막으로 거의 직선같은 도로형태라 과속으로 인한 사고를 막겠다는 취지로 구간단속이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진인갓바위삼거리 앞둔 500m 지점에서 구간단속이 종료됩니다!

이곳을 지난다면 꼭 제한속도 유지해주세요!

팔공산 갓바위는 경산에서 올라가면 선본사를 지나 올라가는 등산로도 있고,

대구에서 올라가는 등산로도 있습니다!

진인갓바위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갓바위로 갈 수 있죠~

그리고 갓바위로 가는 401번 버스도 있습니다!

동화사, 파계사 쪽으로 간다면 갓바위를 지나서 백안 삼거리에서 동화사, 방짜유기박물관 쪽으로 들어갑니다!

동화사로 들어가는 길...!

여기는 이제 절정에 다다르고 이제 떨어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올라가보니 슬슬 단풍다운 나무들이 물든 풍경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부터 정말 찐으로 물든 팔공산의 단풍!

가다가 도로 가장자리에 정차하여 단풍을 배경으로 찍는 사람들이 다수 있었더라구요~

동화사로 올라가는 길....!

후문 앞에서 이제 왼쪽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일부는 벌써 떨어진 풍경도 있었지만, 지난 주에 왔었어야 했던 아쉬움도 조금 있었네요~

동화사는 건너뛰고 파계사로 가기로 결정하고...

팔공산로를 따라 이동을 합니다!

여기도 물론 급행 1번 시내버스가 동화사가 종점입니다!

지나가면서 보는 단풍의 거리들!

팔공산의 단풍도 이번 주가 지나면 떨어질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동화사에서 파계사로 가는 길...

정말 단풍이 아름답게 예술입니다! 힐링 제대로에요~

거리마다 정말 단풍이 물들어서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풍 구경을 하면서 오다보니 파계사가 다왔습니다!

파계 삼거리에서 파계사 방면으로 우회전 하면 1km 정도 가면 됩니다!

파계사는 주차요금 2,000원을 먼저 내고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입장료까지 받고 지나갔는데, 이제는 주차요금만 받고 지나간다고 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오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어요~

산길을 따라 차가 파계사 앞까지 올라갑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이제 파계사 여행을 시작해보았습니다!

파계사에도 가을 풍경이 짙고, 어느 덧 깊어가고 있는 풍경입니다!

파계사 진동루

옆쪽 계단으로 올라가보았습니다!

파계사 원통전

아늑한 공간에 안긴 파계사의 원통전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작았던 파계사의 모습이 그래도 예전보다는 조금 커진 느낌입니다!
위에는 응진전도 있고,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에 자리를 잡고 있는 파계사!

그야말로 아늑하게 안긴 원통전을 주 건물과 풍경...!

이제 연등이 달린 종, 대북 옆으로 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팔공산 파계사의 풍경도 이제 깊어가는 가을 풍경입니다...!

주차장 쪽에는 파계사 옛길도 있어서 힐링하며 등산도 즐겨보면서 걸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다음으로 여기서 가까운 송림사로 가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