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연예 & 음악박스/뮤직 비디오 박스

[MV] IVE (아이브) - 해야 (HEYA) (2024-04-29)

by 포항사나이1004 2024. 4. 29.

아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IVE SWITCH" 발매!

아이브가 6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하여 컴백을 합니다!

아이브가 컴백을 선언하여 올해 활동에도 시동을 걸고 활동에 들어가면서...

지난 1월 19일에는 데뷔 첫 영어 디지털 싱글도 발표했고, 게다가 지난 주 일요일부터...

아이브의 막내 이서가 SBS 인기가요 MC로 첫 도전으로 활약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매된 아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해야 (HEYA)"

그리고 이번 앨범 타이틀 곡에는 스타쉽 패밀리가 작사 참여를 했다는 소식도 화제입니다!

바로 "해야 (HEYA)" 작사에 참여한 우주소녀의 리더 엑시가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스타쉽 패밀리의 우애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우주소녀와 아이브(IVE)!

아무래도 이번 타이틀 곡 작사 참여로 영광을 많이 누렸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아이브가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해야 (HEYA)"

그리고 "Accendio" 까지 활동을 이어나간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장원영, 안유진, 가을, 레이, 리즈, 이서의 파워는 올해도 계속됩니다!

 

아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주목해봅시다!!

 

뚜렷한 컬러로 K팝 최고의 순간을 물들인 아이브가 극적인 반전을 선사한다.
아이브의 정체성은 주체적인 자신감과 당당함. 여기에 색다른 매력을 더해 또 다른 변주를 시도했다. 최적의 타이밍에서 맞이한 확신의 변화다. 언제나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로 자아 성취를 보여준 아이브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시도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당당한 표정과 포즈, 다양한 색을 지닌 멤버들의 개성 강한 목소리, 확신에 찬 음악은 여전히 아이브의 완성된 스타일과 완벽한 팀워크로 향한다. 진취적으로 뻗어나가는 이들의 행보는 지금 이 순간, 아이브를 새롭게 정의할 것이다. 
전작을 통해 다양한 시선 속 '자신'을 드러냈다면, 이번 앨범에선 새로운 이야기 방식을 통해 또 다른 자아를 꺼내며, 아이덴티티를 확장한다. 설화, 변신물 이라는 기존 이야기 장르를 아이브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그려냄으로써, 변주된 장르 안에서 새롭게 확장된 아이브의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해를 사랑한 호랑이'라는 아이브만의 설화를 가사에 담은 타이틀 곡 '해야 (HEYA)'는, 파워풀한 힙합 장르에 동양의 멋이 돋보이는 설화의 가사를 더해 새로움을 선사한다.
더블 타이틀곡 'Accendio'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음악에 주문을 통해 변신된 아이브의 모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반된 무드와 스타일에 맞춰 전개되는 두 콘셉트가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사랑을 대하는 주체적인 태도, 아이브 고유의 정체성은 관통하면서도 색다른 매력을 두 가지 방식으로 풀어가는 셈이다. 하나의 테마 아래 다양한 변주를 선보이는 그들만의 스토리텔링이다. 
음악은 대체불가한 아이브 스타일을 다시 한 번 선보이며, 히트 작사가 서지음과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힘을 보탰다. 그리고 멤버 장원영이 유니크한 감성의 노랫말을 붙였다. 반박할 여지가 없는 드림팀이 뭉쳐, 아이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승화시켰다. 
타이틀곡 '해야 (HEYA)'는 아이브가 그간 선보인 이미지와는 또 다른 변주를 들려주는 곡이다. ‘해를 사랑한 호랑이' 라는 설화를 가사에 녹여, 강렬한 랩으로 시작해 후렴에서 분위기를 압도하며 완전히 온도를 바꾼다. 주제는 분명하게, 방식은 색다르게 풀어낸 아이브 만의 매력적인 접근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설화의 내용과 연계하여 동양의 전통적인 문양 및 요소들을 의상, 세트 등에 세련된 방식으로 접목하여, ‘동양의 미'를 2024년 아이브의 방식으로 선보인다.
더블 타이틀곡 'Accendio'는 사랑을 마주한 치명적인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다이나믹듀오 개코와 작사가 서지음과 서정아가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주도했다. 아이브만의 주문 ‘Accendio’를 훅에서 반복하며, 새로운 아이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스토리는 듣는 이를 점차 빠져들게 하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비로운 분위기가 압권인 만큼, 몽환적인 사운드가 묵직한 드럼과 강렬한 랩과 어우러지며 이색적인 만듦새를 보여준다. 또 다른 스위치를 켠 아이브의 드라마틱하고 카리스마 있는 색다른 모습이 인상적인 곡이다.
두 번째 미니앨범 [IVE SWITCH]는 지난 앨범의 연장선이자, '또 다른 나'를 보여주는 확장의 신호탄이다. 다채로운 표정과 아이브가 발산하는 아우라는 정체성을 더욱 크게 넓히며 커다란 임팩트를 전달한다. 새롭게 전개하는 무한 확장의 이미지, 반전의 쾌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스타일은 모두의 취향을 적중할 것이다. 

 

'해야 (HEYA)'는 강렬한 랩으로 시작해 후렴에서 분위기를 압도하며 변화무쌍한 매력을 전달하는 곡이다. 남녀노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해와 관련된 고전설화 '해를 사랑한 호랑이'로 2024년 아이브 버전으로 재구성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Let’s get it
Look at it
Pay attention

얼어붙은 맘 어디 깨볼까?
놀라버렸던 네 심장 말이야
맘에 들었어 넌 그냥 Say yes
내가 널 부르면 “얼음 땡”

(Da da da dun dun)
널 노리는 내 두 눈
숨을 죽인 그다음
한 발 낮춘 attitude
때를 기다리는 pose

어둠 속 빛난 tiger eyes
날 감춘 채로 다가가
새빨간 말로 홀려 놔
방심한 순간 claw

우린 더 높이
하늘에 닿을 것처럼 외쳐 너를 깨워
올려 봐 노려봐 넌 내 거니까 다
자꾸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한입에 널 삼킬 때야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이미 내가 이긴 패야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뜨겁게 떠오르는 해야
별안간 홀린 그 순간 Bite
단 한 번에 난 널 휘리휘리 Catch ya

더 높이 Keep it up
Uh huh
Happily ever after? Nope!
(Da da da dun dun)

못 기다린대 못 돼버린 내 맘이
겁 따윈 없는 척하지 마 너 감히
멀어져 넌 가니
어차피 한 입 거리 (Hey)
옳지 착하지 더 이리이리 오렴

네 맘 나 주면 안 잡아먹지 Right now
내 발톱 아래 뭘 숨겼을지 Watch out

우린 더 높이
하늘에 닿을 것처럼 외쳐 너를 깨워
올려 봐 노려봐 넌 내 거니까 다
자꾸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한입에 널 삼킬 때야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이미 내가 이긴 패야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뜨겁게 떠오르는 해야
별안간 홀린 그 순간 Bite
단 한 번에 난 널 휘리휘리 Catch ya

휘리휘리 휘리휘리
휘리휘리 휘리휘리

더 붉게 더 밝게
타올라 뜨거워도 좋으니
더 높게 더 높게
숨어도 넌 내 손바닥 안이니

깊은 어둠이 짙은 구름이
또 긴 밤 아래 널 감출 테니
Chew and swallow
Get ready for it, baby
(Listen when I say)

자꾸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한입에 널 삼킬 때야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이미 내가 이긴 패야
(널 보면 탐이 탐이 나)

해야 해야 해야
뜨겁게 떠오르는 해야
별안간 홀린 그 순간 Bite
Da da da dun dun dun

 

아이브의 새 앨범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공중파 가요프로그램에도 컴백할 예정이며,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방송시간을 참고하시고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연자 라인업에 따라 출연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음악방송 라인업을 꼭 참고해주세요!)

1. KBS 뮤직뱅크 (MC 이채민 & 르세라핌 홍은채) -> 5월 3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2. MBC 쇼! 음악중심 (MC 이정하, 더보이즈 영훈, NMIXX 설윤) -> 5월 4일 토요일 오후 3시 15분

3. SBS 인기가요 (MC 문성현, 아이브 이서,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 5월 5일 일요일 오후 3시 30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