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7년 여행 일기

부산 삼광사 투어 (2017-07-23)

by 포항사나이1004 2017. 7. 23.

얼마 전에 TV에 보고 부산에 있는 삼광사 이야기를 하길래...

여행을 앞두고 사전조사를 먼저하고... 심심한 일요일, 부산 삼광사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한 사찰이 시내 안에도 있을 줄은 몰랐네요~

삼광사는 서면을 지나서 차로 약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 시 서면역에서 내려 삼광사로 가는 마을버스를 타셔야 하구요...

삼광사 일주문이 마무리 공사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들어가는 입구도 차로 오르막 길의 끝이 주차장이니...


마치 구인사처럼 생각되는 건물들...

이곳 삼광사도 천태종이라고 합니다...


마당에는 연잎을 직접 조성한 모양이고...



대웅전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올라서...


대웅전 옆에는 9층 대보탑이 자리잡아 있습니다...






삼광사 석조여래좌상



7월 중순이 지나가면 피어나는 연꽃...



대웅전 옆으로 있는 이 계단은 극락전과 하늘 전망대로 가는 길이라 합니다...


여기에도 수국화가 이제는 슬슬 져가고 있네요...



극락전과 지장전이 높이 자리잡아 있고....


초읍동 전체가 보이는 이곳...

시원한 편백나무 숲 아래에서....


이 길로 올라가면 하늘 전망대가 나오게 됩니다...

올라가다보면 백양산 등산로가 나올 수도 있겠네요...






극락전 옆에 있는 둘레길로 내려가보기로 했죠...

보는 곳마다 마음마저 힐링이 되는 삼광사...

걸어가는 차나무 숲을 지나서....


삼광사 전체를 한바퀴를 도는 느낌이 드네요~



아래에도 곳곳에 조성된 연잎들...


어?? 저것은 여기에 토끼 한 마리가 눈 앞에 딱??!!!


해수 관음상 옆으로 분수가 나오고...


극락전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포대화상입니다...

일주문을 지나면 바로 올라오는 108 참회계단입니다...


삼광사는 연등축제로 유명한 사찰로 잘 알려져 있는데...

미국 CNN 방송에서 소개되었다는 삼광사 연등축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삼광사...

이제 늦은 점심을 해결하러 어디로 가는가 했더니...

온천장에 지난 번에 먹었던 맛있는 칼국수 집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죠~

25년 전통으로 소문난 식당입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25년 전통으로 소문난 온천장 맛집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153-11(온천장로119번길 7)

전화번호 : 051) 554-9106

가격이 지난 번에 왔을 때보다는 1,000원 정도 올랐네요~

배가 고파서 그런지 칼국수 곱배기를 주문했더니...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제대로 도네요~

먹어보니 진짜 국물 맛이 아주 쥑입니다!! 이래서 온천장 맛집으로 소문난 맛집일 만하네요!!

면도 쫄깃하고 국물도 아주 감칠 맛 나고...

부산에 오면 칼국수 생각날 때 이곳에 와서 먹어보면 좋겠네요~


맛있는 칼국수를 먹고 이제 올라가는 길...

1. 부산 -> 경주 (부산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청하 - Why Don`t You Know (Feat. 넉살) *


왔던 길로 가지 않고 경주까지 경부 고속도로를 타고...

2. 경주 -> 포항 (경주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I.O.I(아이오아이) - Whatta Man (Good Man) *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사찰 삼광사 여행을 마치며...

구인사에 이어 제 2의 천태종 사찰이며 힐링되는 사찰 삼광사에 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