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23년 여행 일기

여름휴가 시작, 주말과 함께 맛집 투어 이야기! (2023-07-29)

by 포항사나이1004 2023. 7. 29.

장마가 끝나고 요즘 폭염 무더위에 굉장히 괴로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더위에 무릅 쓰고 봉사활동 다녀오고 나서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아침부터 시작된 무더위... 시원한 밀면 한 그릇하러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죠~

여기는 정말 육수가 담백하고 맛있는 밀면 맛집이에요~!!

아무래도 포항에서 제일 맛있는 밀면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요즘 이 맛집에는 거의 최소 30분, 최대 1시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리고 나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31번 국도 변에 위치하고 있고, 포항역 가는 길목에 위치한 맛있는 밀면 맛집!

진짜 맛있는 건 바로 육수의 맛!! 정말 한방 재료가 들어간 듯 건강한 맛이고,

그리고 만두도 손으로 만든 거 같아서 쫀듯쫀듯하고 육즙이 살아있어 맛있어요~

밀면 주문할 때 만두도 같이 주문해서 꼭 먹어보면 좋겠습니다!

포항 IC하고 가까워서 가격도 물밀면, 비빔밀면 모두 6,000원씩 합니다! (곱배기 1,000원 추가)

만두도 5,000원하여서 가성비 만점입니다 ㅎㅎ 포장도 가능합니다!!

31번 국도 변에 있고, 포항 IC 부근에 위치한 부산가야밀면 입니다!!

** 식당 이름 : 부산가야밀면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달전로 36-2 (대련리 93)

* 전화번호 : 054) 247 - 3581
* 영업시간 : 4~8월 - 오전 11시 ~ 오후 8시, 3,9~10월 - 오전 11시 ~ 오후 7시 (11월부터 2월은 휴무)

 

연화재를 넘어서 대련 삼거리에서 포항역, 달전 방면으로 우회전하면 커브돌면 바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1번 국도를 타고 연화 교차로에서 청송, 기계 방면으로 빠져서 대련 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됩니다!!

 

점심을 더위 속에서 기다림 끝에 먹은 시원한 밀면 한 그릇으로 먹고...

더워서 대이동으로 넘어가 이마트 쇼핑을 즐기고 시원하게 즐기고 있다가...

저녁은 우연히 장성동까지 일정이 있어서 잠깐 갔다가 양덕동에 있는 양식 맛집으로 가서 먹었습니다!

양덕동에 있는 바로 홍익돈까스 입니다!

포항에는 홍익돈까스가 북구에는 양덕동, 남구에는 오천읍에 있어 총 두 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까운 양덕동 홍익돈까스로 가서 양식을 먹었습니다!

** 식당 이름 : 홍익돈까스 포항양덕점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로190번길 23 (양덕동 1714)

* 전화번호 : 054) 253 - 8077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 30분 ~ 오후 4시 30분, 매주 수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 오전 영업은 오후 2시, 오후 영업은 오후 8시)

여기는 특히 왕돈까스와 해물볶음우동이 정말로 맛있습니다!

지난 번에 왔을 때는 별로 맛이 조금 만족스럽지 못한 맛이었는데...

오늘 와서 먹었더니 정말로 맛있는 양식이었어요~

브레이크 타임마다 식용유를 교체한다고 하니 맛의 풍미가 살아있습니다!

주말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긴 합니다만... 직원들의 손님 맞이를 좀 친절하게 하여 개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라스트오더 1시간 전에 먹으로 오고 싶다면 과속을 해야합니다!

정해진 마감 시간에 손님을 더 안 받기 때문에 꼭 먹고 싶다면 영일만대로, 고속도로 기준 시속 120~160km/h 이상 밟아야 합니다!

시내에서도 시속 100km/h 정도 가까이 밟아서 와야 라스트오더 전에 편히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양식으로 저녁을 먹고 이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7번 국도타고 내려오는 길에 세명고 교차로 앞에 있는 스타벅스에 들어가서 카페에서 수다 떨기로 했죠~

시원한 디저트와 함께! 스타벅스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트와 더위 날리기!

집으로 가는 길에 죽도동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가족들과 디저트 수다를 떨고 시간을 보내고...

카페에 들어오니 시원해서 나가기가 싫었네요~ 아무래도 시원하다보니 열대야 피하러 카페로 다 쏟아진 듯!

 

이렇게 여름 휴가의 시작과 동시에 주말이 찾아와서 제가 다녀온 맛집을 포스팅해봤습니당 ㅋㅋ

요즘에는 시원한 밀면 또는 냉면이 땡기는 날씨지요~

주변에 밀면 맛집이 있다고 하면 가서 한 그릇하고 무더위 스트레스 날려보세요~

올해 여름 정말 얼마나 더 더울지 걱정이 좀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