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행사 일기/2023년 여행 일기

포항 영일만친구 중앙상가 야시장 & 철길숲 운동 투어 (2023-08-13)

by 포항사나이1004 2023. 8. 13.

어제 화려한 막을 올려 개장한 포항 영일만친구 중앙상가 야시장!

8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불금부터 주말, 휴일에 열립니다!

야시장은 개장하고 매주 금, 토, 일에 중앙상가 북포항우체국 ~ 육거리 구간 실개천거리에서 열립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주 일요일은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장하며...

어제 개장기념 썸머 페스티벌 열리고 매주 토요일마다 다채로운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어제 정말 아우라를 남긴 썸머 페스티벌을 보고 집으로 돌아오고, 쉬어간 휴일의 하루...

저녁에 철길숲으로 걷기 운동 코스로 하여 시내 야시장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효자동에서 시작하여 중앙동까지! 약 8km의 거리를 걷고 뛰는 운동을 하며 도착을 하였습니다!

서산터널 앞에서 우회전하여 서산터널 사거리를 건너고,

육거리에서 오른쪽 4시 방향으로 꺾으면 바로 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열린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어제는 폐장 시간대에 돌아봐서 조금 더 궁금한 점이 있었는데...

철길숲으로 운동하며 시내 야시장을 찍고 가기로 하여 왔으니 돌아보기로 했죠~

입구부터 푸드트럭들이 들어와서 메뉴가 정말 작년보다는 다양해졌습니다!

작년보다는 더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여 올해 시작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요즘 열대야도 사라진 시즌, 아쉬운 일요일 밤을 포항 영일만친구 중앙상가 야시장에 와서 즐거운 시간 보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부근에 바로 철길숲도 있고, 송도 솔밭 도시숲, 죽도시장도 건너편에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취식부스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지난 4년 동안 열었던 야시장 환경 중에서는 최고인 거 같습니다!

되게 쓰레기 문제가 심각했고, 또한 취식부스도 많이 부족했다는 지적에 관광객도 많이 줄었죠~

이번 야시장 개장에 저의 개인적인 개선 견해도 좀 반영이 된 거 같아요~

야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을 맛보려고 줄 서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는데 맛있는 메뉴들의 향연이 진동하더라구요~

중간 중간에 취식부스도 있으니 많이 많이 이용해주세요~

야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총 출동한 거 같습니다!

작년보다는 역시 더 개선된 게 많아졌고, 개선 덕분에 참여 업체도 많아서...

시작부터 반응이 뜨겁습니다!

북포항 우체국 앞에는 시민 거리 노래방이 열리고 있었네요~

가다가 노래를 부르고 싶다면 진행자에게 이야기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점수가 높으면 선물도 있다고 해요~

야시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묘미가 있습니다!

북포항 우체국에서 구포항역사교차로 방향으로도 여기는 다양한 체험 코너들이 들어섰어요~

대신 체험 코너는 조금 일찍 마감을 했어도 돌아오는 금, 토, 일에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야시장 즐기면서 2002 게임랜드에서 옛날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곳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포항 시내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가상체험 놀이공원 2002 게임랜드입니다!

여기도 벌써 20년 넘은 게임랜드라 시내에서 유명한 곳이에요~

이번 야시장이 총 28개 업체에서 많이 참여하여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곳곳에도 다양한 공방체험, 추억의 먹거리 체험 등 부스가 많이 있네요~

구포항역사교차로 앞에 있는 실개천 전망대에서 망고 스무디 마시면서 쉬어가기로 했습니다...!

영일만친구 야시장은 포항 IC에서도 접근성이 가까워서 좋고,

남포항 IC에서 오면 인주 교차로 또는 중명 교차로에서 빠지고 난 뒤 연일을 지나서...

시외버스터미널, 5호광장, 오거리를 통과하면 육거리에서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난 7월 말에 포스팅한 내용대로 죽도시장 공영주차장, 오거리 공영주차장, 중앙상가 주변 주차장도 많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리가 없다면 멀다고 해도 안전을 위해서 꼭 지켜주세요! 그래야 이번 야시장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실개천 전망대에서 잠시 쉬었다가 이제 다시 철길숲으로 해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구포항역사교차로에서 건너서 용흥 교차로에서 이제 철길숲 구간으로 걷기 운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요즘 열대야가 사라진 시즌, 여기도 물론 운동하면서 야시장을 가는 사람들도 많았더라구요~

밤마다 사람들이 여름마다 많은 포항 철길숲!

중앙상가에 열리고 있는 영일만친구 중앙상가 야시장을 걷기 운동하면서 즐기러 가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철길숲도 얼마 뒤면 형산강 상생 인도교로 더 연장되어 연결됩니다!

현재 7번 국도를 건너가는 인도교가 공사가 거의 마무리되어 가고 있는 단계로...

내년 상반기에는 형산강 상생 인도교와 연결되어 우현동에서 연일읍까지 약 15km 거리의 길이 완성됩니다!

형산강 관광지와 철길숲을 연계한 여행지가 내년에는 탄생할 거 같습니다! (유성여고 ~ 연일대교 교차로 구간)

걷다보니 어느 새 양학동을 지나가고...

그리고 송도 바랗 페스타가 송도해수욕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8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송도해수욕장에서 열리는데...

이 행사가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리려고 했다가 경북 북부 지역에 호우 피해 복구로 연기되어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에도 했던 포항 철길숲 야행도 올해에도 열립니다!

올해는 8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대잠 고가교 아래 한터마당에서 동일하게 열리고,

올해에도 다양한 감성역, 사랑역, 동심역, 미래역으로 코너가 마련되어 체험 코너가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케이시, 경서가 왔다면 올해에는 스탠딩 에그, 스텔라 장이 온다고 합니다!

오래된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탠딩 에그,

월급은 통장에 스칠 뿐, YOLO(욜로) 등 많은 인디 노래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텔라 장이 온대요~!

이렇게 걷기 운동도 왕복 20km에 가까운 거리를 걷기 운동을 오랜만에 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전하였습니다!

혈당 관리에 동참한 가족들에 이어 어쩔 수 없이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장거리 운동을 오랜만에 해보니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매일 해야겠어요~!

조금만 걸어오면 철길숲, 형산강 보부상길, 형산강변 자전거도로 등이 있어서 여러 군데로 다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