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행사 일기/2024년 여행 일기

부산 해운대 동백섬 나들이 여행 투어 (2024-02-17)

by 포항사나이1004 2024. 2. 17.

겨울이 이제 끝나가는 2월 중반의 주말의 오후에 부산 동백섬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슬슬 동백꽃 피어날 무렵 시즌이 오고 있는 요즘 시즌에 다녀오기로 마음 먹고는 오늘 출발하기로 했죠~

본래 매립했던 지니 내비게이션을 기기를 지니넥스트 3D 내비로 교체 후 바로 부산으로 출발!!

1. 포항 -> 부산 (남포항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IVE (아이브) - I Want *

날씨 좋은 토요일...! 부산 ~ 포항 고속도로를 타고 부산으로 가는 길!

날씨도 미세먼지도 좋아서 드라이브하기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가다가 외동 휴게소 들어가서 잠깐 휴식을 이어나가고 출발했죠~

나들이 나가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았던지요~

그리고 부산으로 향해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막판에 주의를 하셔야겠어요~

장안 IC를 앞두고 해운대송정 톨게이트까지 15km의 구간단속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워낙 아우토반으로 길이 거의 직선이라 과속하기도 쉬운데 장안 IC, 기장 분기점도 있는데 굳이 이렇게 해야할까요??

구간단속 기준도 분기점이 있으면 분기점 램프에도 중간 구간단속 카메라 설치도 필요합니다!

중간에서 회피할 수 있으므로 사고와 교통 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온천장으로 가기 위해 기장 분기점에서 부산 외곽순환 고속도로를 타고 갑니다...!

부산 외곽순환 고속도로로 들어오면 일단 철마 4터널까지는 서행, 정체를 생각하고 들어오셔야 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쳐가 오픈하고 이케아, 동부산 롯데몰이 생기고 나서 이런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고 봐야겠더라구요~

온천장으로 갈려면 기장철마 IC에서 나가게 됩니다!

2. 부산 -> 온천장 (기장철마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슈프림팀 & 영준 - 그땐 그땐 그땐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방송 중에서) *

부산에 들어오니 확실히 봄 같은 날씨가 더 느껴지고...!

윤산터널로 들어와서 중간에 윤산 교차로로 빠지는 길로 갈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터널 내에다가 중간에 빠지는 길이다보니 시야확보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터널 진입 전에 미리 2차로로 차로 변경 후 도로에 그려진 분홍색 유도선을 따라 주행하시면 됩니다!

진입 전부터 정체로 자칫 사고 우려가 큰 만큼 터널 진입 전부터 서행이 필수 입니다!

7번 국도로 올라와서 서면 방면으로 내려가니 이제 온천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온천장에서 제일 맛있고 원조 소문난 칼국수에서 칼국수 한 그릇하고 움직이기로 했죠~

부산 칼국수 맛집 중에서는 제일 짱입니다!

** 식당 이름 : 원조 소문난 칼국수

*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장로119번길 3 (온천동 153-11)

* 전화번호 : 051) 554 - 9106

손으로 반죽해서 잘라낸 칼국수 면이 부들부들하고 쫄깃한 면발!
그리고 감칠맛 나는 멸치육수와 파와 김가루, 달걀, 고춧가루의 조합이 딱 예술이었더라구요~

든든하게 칼국수 한 그릇을 하고 이제 동백섬으로 출발해보기로 했습니다!

7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내성 교차로에서 해운대 방면 14번 국도를 타고 갑니다!

이렇게 해운대로 향하고 있는 와중에 우주소녀 설아의 Without U 쇼! 음악중심 무대를 본방사수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 웨이브로 보고 있어서 마음을 놓긴 했으나 ㅋㅋ

설아의 Without U 무대가 오늘 쇼! 음악중심 무대가 열리다!

어제 뮤직뱅크에서 긴 머리 미녀와 올 화이트 의상으로 찢었던 무대에 이어...

오늘은 올 블랙 단발 미녀로 시작한 무대였어요!

동백섬 도착 1.5km 앞두고 다행히 여유롭게 본방사수를 할 수 있었죠~

이 빌어먹을 Love~! 발버둥 칠 수록 더~!!

깨지고 부딫혀! 어차피 it hurts~!

With or Without U!

(같은 Scene을 반복 테이블 위에 놓인 키를 꽉 쥐고)

감성보컬로 밴드의 무대도 완벽하게 소화하다!!!

우와....!! 엔딩이 이렇게 찢다니...!!!

김설아 폼 미쳤다!!! 긴 머리 미녀로도 찢고, 단발 미녀로도 찢다!!

이제 내일 첫 솔로 앨범 활동의 마지막 방송은 SBS 인기가요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내일 마지막 방송 무대를 놓친다면 이제는 더 이상 다시보기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본방사수!

본방사수 성공한 사이... 드디어 동백섬에 도착을 했습니다!

동백섬으로 갈려고 공영 주차장은 만차로 그야말로 줄 서기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등 주변 공영주차장은 다 만차라고 봐야했을 거에요~

15분 기다리고 이제 입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나가기 전에 주차요금을 사전 정산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전 정산해서 나가면 하이패스로 빠르고 편리합니다!

이제 동백섬 공원으로 한 바퀴 누비기로 시작합니다!

해운대 마린시티를 옆 배경으로 시작하며...

조금씩 피어나고 있는 동백꽃의 향연...!

그리고 숲속으로는 고양이들이 누비고 있더라구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도 별다른 큰 경계심은 없었고 숲속에 고양이 집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구경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APEC 누리마루를 지나고....

그리고 도착한 등대 전망대!

바다 위에서 아름다운 힐링 타임!

바다 위의 다리 광안대교, APEC 누리마루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경 한 컷!

저녁으로 향해갈 시간에도 역시 나들이객들로 가득했죠~

바다 해안선 데크 길로 따라 걸어서 가는 길...

아직은 그렇게 많이 피어난 편은 아니어도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힐링하기에는 딱이었어요~

황옥공주 인어상 쪽으로 가서 웨스턴 조선호텔 뒤쪽으로 가기로 했죠~

출렁다리를 건너고...!

걸어왔던 바다 해안선 따라 데크 라인....!

날씨가 괜찮아서 바다 안개가 옅어서 오륙도도 선명하게 보였고,

조금만 더 옅었다면 50km 떨어진 일본 대마도도 더 선명히 보였어요~

오늘 갔을 때는 조금 희미하게 보였던 대마도!

해운대의 풍경을 보면서 걸어갑니다!

황옥공주 인어상

마지막에 바다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황옥공주 인어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을 때는 추락에 주의를 하셔야 하고,

노란선 밖으로는 절대 나가면 추락사고로 위험하니 삼가해주셔야 합니다!

어느 덧 해운대 해수욕장에 가까워지고...

오륙도와 오륙도 스카이워크도 선명하게 보였던 토요일 오후 만족감 최고!

이제 한 바퀴 돌았던 코스의 마지막으로 해운대 해수욕장의 풍경을 보면서 잠시 쉬어가고...

역시 저녁으로 향해가는 이 시간대부터 뜨겁네요~

야경이 아름다운 해운대의 풍경을 보기 위함이죠~

이제 동백섬 투어도 마무리되고 다음은 동부산 이케아로 출발해보기로 했죠~

주차장에서 나가자마자 동백 사거리에서 기장, 해운대해수욕장, 송정 방면으로 우회전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지나가는 해안 도로는 그야말로 많은 사람들과 교통체증을 피할 수 없었으나...

해운대백병원 사거리를 지나고, 좌동지하차도 교차로에서 기장, 송정 방면으로 우회전하여 갑니다!

그리고 해운대백병원 사거리에서 청사포 방면으로 우회전하면 청사포 캡슐 열차를 탈 수 있어요~바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청사포 간이역에서 캡슐 열차를 탈 수 있는 곳으로 갑니다!

다음 포스팅 글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