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행사 일기/2024년 여행 일기

주말 저녁의 이케아 동부산 나들이 투어 (2024-02-17)

by 포항사나이1004 2024. 2. 17.

해운대 동백섬 나들이를 시작으로 다음은 가는 길에 동부산 이케아로 출발!

저녁이 어느 새 찾아오고...!

송정터널을 지나 송정어귀 삼거리에서 기장, 송정역 방면으로 가다가...

송정 삼거리에서 국립 수산 과학관, 해동용궁사, 송정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송정 해수욕장 회전 교차로에서 해동 용궁사 방면으로 10시 방향으로...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오시리아 관광단지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면 롯데몰 동부산점, 이케아 동부산점, 롯데월드 어드벤쳐 앞으로 나오게 되죠~

이제 도착한 이케아 동부산에서 가기 전 쇼핑의 시간을 가지기로 했죠~

저녁 시간인데 이렇게 사람들이 많을 수야...

저녁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동부산 이케아!

남부 지방에 있는 이케아가 부산이 유일하여 대구, 경북, 울산, 경남, 부산, 광주, 전남 등에서 많이 찾는다고 해요~

이곳은 3층 쇼룸으로 올라가서 쇼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와서 쇼핑을 시작하면 됩니다!

내가 꾸미고 싶은 인테리어 장식, 꿈의 인테리어를 만들고 싶은 공간에서....!

언젠가는 직접 집을 지어서 주방 디자인을 이케아에 전시된 주방 스타일을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더군요~

3층 쇼룸으로 시작하여 이제 2층으로 내려가서...

조명 선택이 집의 이미지를 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 와서 살려고 했던 시계를 구입하고...

이제 마지막 1층으로 내려옵니다!

3층에서 봤던 물건의 번호를 사진을 찍어서 1층에서 동일한 번호의 물건이 있으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쇼핑도 다했으니 주차장으로 가보기로 했죠~

구입하고 나면 주차 정산 영수증이 따라 나옵니다!

주차장으로 가기 전에 사전 정산 키오스크에서 정산 영수증에 찍힌 QR 코드를 인식하면 사전 정산을 해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부산으로 오면 롯데몰, 이케아, 해동용궁사, 롯데월드 어드벤쳐까지 관광단지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또 동해선 전철이 부근에 오시리아역이 있어서 울산 태화강역에서 전철로 올 수 있고,

부산 ~ 포항 고속도로와 가까워서 좋습니다! 포항에서도 50분 ~ 1시간 정도면 올 수 있어서 가깝게 느껴지더라구요~!

이제 동부산 IC에서 부산 ~ 포항 고속도로를 타고 올라가기로 했죠~

1. 부산 -> 포항 (해운대 송정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설아 (우주소녀) - Without U *

어느 새 어두워지고 포항으로 올라가는 길...

50분 걸려서 드디어 포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2. 포항 도착 (남포항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 나간 노래 : 타이푼 - 그래서... *

집으로 가기 전 어느 덧 저녁이 깊어갈 시간...

가기 전에 저녁 한 그릇하러 간 맛집으로 이동하였어요~

포항 형산강 체육공원 앞에 있는 신의주 찹쌀순대입니다!

여기에 순대국밥, 설렁탕, 찹쌀순대 등이 맛있고 맛집이에요!

** 맛집 이름 : 신의주 찹쌀순대 포항해도점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문예로 181 (해도동 92-32)

* 전화번호 : 054) 274 - 9202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포항에 있는 신의주 찹쌀순대는 북구에는 청하면 7번 국도 변에 위치하고 있고,

남구에는 해도동 형산강 체육공원 건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도강변 삼거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설렁탕 한 그릇으로 정말 맛있는 한 그릇했습니다!

당면, 소고기가 많이 들어가있고 국물도 설렁탕 답게 맛있어서 좋더라구요~

순대국도 누린 내 없어서 깔끔한 맛이지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형산강 체육공원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건너오면 즐길 수 있어요~

이렇게 여행의 마무리도 잘 하고 토요일의 하루도 끝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