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7년 행사 일기

제 6회 구룡포 수산물 축제 & 과메기 문화관 투어 (2017-03-12)

by 포항사나이1004 2017. 3. 12.

꽃샘추위가 지나가고 봄날씨가 찾아온 일요일...

포항 구룡포에는 3월 10일부터 3월 12일까지 제 6회 구룡포 수산물 축제가 열렸습니다...

구룡포에 유명한 먹거리들을 한 곳에서 보는 이 축제...

지난 2월 1일에 정준하, 정진운과 가수 박보람, 피에스타 멤버 차오루 등이 촬영한 "식식한 소녀들"이 여기서 촬영했다고 하고...

구룡포에서 일하는 친구에게 연락을 받고 버스타고 달려갔습니다...


작년 11월에 열린 과메기 축제가 열렸던 장소에서 안쪽에서 개최되었답니다...

구룡포항 방파제 입구에서 개최되었다해요~




구룡포에서 나오는 해산물들을 여기서 한눈에 보이네요~



안쪽에서는 노래자랑이 한창 열리고 있었더군요~







행사장 뒤쪽에는 장터가 열렸구요...



축제 구경을 조금 하고 일본 가옥 근대문화역사 거리 위로 올라가서...



계단 위로 올라와 직진하면 과메기 문화관이 있습니다...





1층에는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군요~

마침 이곳에 미술 작품 전시회가 열려있어 둘러보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과메기가 생산되는 과정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2층에는 해양체험관이고, 영상 수족관을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것도 있네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남겨도 좋을 거 같아요~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구룡포 주변 여행지가 사진으로 나와있고요...

3층 시작부터 오른쪽에 마련된 가상현실 북극체험 공간...



여기서 알게되는 구룡포의 역사...











4층에는 야외전망대와 해양관/카페가 있습니다...





가상 제트스키도 타보는 곳도 있네요~




야외전망대에서 바라본 구룡포항...

반대로 구룡포해수욕장과 호미곶 가는 길...

문화관 구경을 마치고 내려가는 길...

친구와 함께 구룡포 여행지를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