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2년 행사 일기

포항시 청소년 노래, 댄스 경연대회 (2012-12-13)

by 포항사나이1004 2012. 12. 14.

수능이 끝난지가 어느 덧 한 달이 지났다.

내가 사는 포항에는 수험생을 위한 행사가 매년 열리고 있다.

경상북도 교육청과 포항 MBC 방송사가 주최하는 청소년 노래, 댄스 경연대회가 열렸다.

그리하여 오전에 우리 학교에서도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이 있다고 공지했고,

마치고 얼른 시내버스를 타고 집에 와서 점심식사를 하고, 15분 전에 출발했다.

공연 행사 장소는 경상북도 학생 문화회관... 작년에 우리 학교 가막내 예술제가 열었던 곳!

그리하여 집 앞에 있는 정류장에서 500번을 타고, 죽도시장에 내려 앞에 있는 108번을 타고 학생문화회관으로...

교통체증으로 인하여 학생문화회관까지 1시간이 걸렸다.

우리 학교에서 벌써 참가 무대가 끝났을까라고 생각했지만... 그러하지 않았다.

공연장에 부랴부랴 뛰어서 들어왔는데, 섹시 댄스가 펼쳐지고 있었다.

많이 지나가서 사진으로 촬영했고...

내가 왔을 때부터 요즘 잘나가는 '현아 - Ice Cream'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지고 있었다.

이어지는 다음 무대...

본격적으로 봤을 때부터 발라드의 무대...

여심을 자극하였던 무대였지만... 약  2% 부족...

이어서 '사랑한다는 그 말'의 노래...

이 무대... 가창력 하나로 무대를 채운 느낌...

여학생의 환호는 이어지고...

잠시 화장실 갔다가 본 무대...

'성시경 & 아이유 - 그대네요'를 듀엣으로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환상적인 무대가 무대를 더 꽉 채우게 만드는 듯...

이어서 펼쳐지는 무대는 포항예술고 실용음악 동아리에서 나온 발라드 무대...

* 노래 : 에코 - 행복한 나를 *

첫번째 노래는 알아들어도 제목과 가수는 몰라서 작성을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참가자의 무대... 발라드의 향연은 계속된다!

그리고 나와 우리학교의 하이라이트!

2011년 제 23회 가막내 예술제에 빛났던 무대가 여기서도 선보였다.

3학년 4반에서 남학생은 보컬, 여학생은 랩으로 선정!

보컬과 랩이 서로가 호흡을 맞춘 무대였다.

엄청난 환호와 박수를 보내고... 처음 노래 시작 전에, 인사는 필수!

그리고 행운권 추첨이 있다고 종이를 받으러 무대 밑으로 내려갔는데...

발라드가 지겨우니 댄스의 무대로~!

이어지는 무대는 발랄함과 섹시 댄스의 무대!

* 나간 노래 *

1. 현아 - Ice Cream

2. 쥬얼리 - 룩엣미(Look at me)

섹시와 발랄함이 함성을 더 크게 만들다...

눈 앞에서 댄스 보느라 흥분을 감추지 못하였고...

이어지는 다음 무대는... 기타로 연주하는 발라드...

기타로 연주한 발라드... 직접 편곡했답니다.

휴대폰 배터리를 아껴야 하니... 다른 전자기기 카메라로 촬영을 해보았다.

이어지는 무대는 두 남학생의 발라드...

90년대에 유행한 노래 '비처럼 음악처럼'을 선보였다.

마지막에 환상적인 멜로디... 90년대로 돌아가고 싶은 듯한 느낌을 나는 느꼈다.

이어지는 무대... 약간 가수 성시경의 가창력과는 10% 부족한 듯...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노래 : 성시경 - 난 좋아 *

나의 감상평은 음악 프로그램에서 이 노래 무대를 다시 보는 듯한 무대였다...

여학생의 마음을 흔들리게 하였고...

어느 덧 마무리로 치닫고 있는데... 이번 무대는 남학생의 댄스 무대!

* 나 간 노 래 *

1. 비투비(BTOB) - WOW

2. EXO-K - History

매력적인 댄스로 여학생의 마음을 사로잡히고... 함성도 커지고~

어느 덧 참가자의 무대가 끝이 났다. 심사가 집계될 동안 힙합의 매력으로~

MC J의 힙합무대로~

* 나 간 노 래 *

1. 2NE1 - 내가 제일 잘 나가

2. 블락비 - 난리 나

3. 슈프림팀 - 땡땡땡

그리하여 무대가 모두 끝이 나고...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시상식에서 우리 학교가 대상으로 뽑혔다. 처음에 인사한 것이 점수를 더 높게 한 듯...

금상 2팀, 은상 3팀으로 행사가 마무리....

시상식이 끝나고 행운권 추첨까지... 다음 주 금요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드림콘서트를 공지하였다.

나의 마지막 10대를 마무리할 때도 이제 2~3주일 뒤면 20대로 진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