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3년 여행 일기

대구 동성로 투어 (2013-06-01)

by 포항사나이1004 2013. 6. 2.

이 날 오후에 우리 학교 동아리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나는 동아리 공연을 보러가는 걸로 했고...

점심을 먹자마자 대구가는 버스에 올랐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1시 10분...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여 동부정류장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타고,,,

이 날에 동대구로 가는 사람들이 좀 많았다.

대학생활을 대구에서 한 지가 3개월 차...

혼자서 동성로 투어하게 된 건 처음이었다.

그리고 잠시 후... 버스가 출발하고...

 올라가는 길에는 공연에 나가는 동기들과 카톡을 서로 하고... 정신이 여지 하나 없었다.

그러는 사이에 동대구역 근처에 도착하여 하차...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2시 32분... 동대구역에서 지하철을 타기 위해 하차하고...

공연 시작까지는 약 1시간 30분... 조금 여유로운 시간이었다.

도착하고 동대구 역 앞의 풍경....

주말이라 여기서는 안 보이지만 앞에 가면 유동인구가 잦다.

그리고 잠시 후 지하철역에 들어서고...

동성로와 제일 가까운 역은 중앙로와 반월당 역...

그 중에서 중앙로 역에서 하차...

중앙로 역에서 내려 잠시 쇼핑몰에서 구경을 하고...

시간이 좀 남다보니 구경할 거리가 좀 생겼다.

지하 쇼핑몰도 구경하고... 이제 지상으로 올라와서...

동성로에는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로 가득하다.

그리고 동성로 중앙에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고...

 

무대 옆에 대백(대구백화점) 동성로점이 위치하고 있고...

여기서 오늘 수화 경연대회가 열리는 듯...

아직 리허설 중인 듯...

주말에는 관광객과 시민들로 북적한 동성로...

 

 

마지막 리허설 중인 참가팀들이 한창이다.

시작할 때까지 잠시 동성로를 돌아다녀보기로...

 

 

 

반월당 역 가는 길목에는 중앙 분수대가 있고...

 

 

 

이 길이 동성로의 렌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공연을 보기 위해 다시 중앙 광장무대로 돌아가는 길...

 

 

 

 

동성로에는 의류, 화장품 쇼핑몰이 많이 입점되어 있다.

이시아 폴리스와 비슷한 느낌...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3시 37분... 이제 중앙 무대 앞에 돌아와서...

30분 빨리 시작된 공연을 보기로...

시작은 영남대학교 수화 동아리의 오프닝 무대로 장식 했다.

* 나간 노래 : 넥스트 - 그대에게 *

관객들과 호응의 시작으로 오프닝 무대가 끝이 나고...

 

 

 

 

 

이 날의 행사를 위하여 직접 수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긴장하고 있는 우리 동기들...

 

지나가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것을 보게 되었고...

 

그리고 MC의 본격적인 소개에 임하였다.

이 날의 참가팀의 수상을 하기 위해 심사위원 소개가 있었고...

 

이제 첫번째 참가팀을 무대에 서려는 듯...

 

첫번째 참가팀의 무대...

촬영한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동요 ' 넌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어린이들의 수화 연습한 능력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다양한 연령으로 수화에 관심을 두는 듯...

이어서 세번째 무대가 시작!

촬영한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로이킴 - 봄봄봄 *

노래에 맞추어 수화도 따라서~ 관객들의 박수소리와 함께~

이어서 네번째 참가팀이 무대에 올리고...

 

이 팀 중 맏형이 왠 의상을 다른 색이야???

팀워크를 위해 남방을 벗고...

네번째 참가팀은 청구중학교 수화동아리팀...

무대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동방신기 - 풍선 *

노래와 맞게 노란 풍선을 하늘로 날려보내고....

정말로 보기엔 아주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어서 다섯 번째 참가팀은 대구가톨릭 대학교 어느 동아리에서 연극을 선보였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 사진으로만 촬영했습니다.)

 

 

 

 

 

 

 

 

 

 

 

 

 

 

 

 

 

 

 

 

 

 

 

 

 

 

 

 

 

 

 

 

 

 

 

이렇게 다섯 번째 참가팀의 무대가 끝이 나고...

잠시 관객들과 수화를 배우고 선물타임이 진행이 되었다.

시민들과 수화배우기에 직접 배워보고 자신있으면 무대로 올라가서 선물타임이

MC의 제안으로 진행이 되었다.

 

배워던 것 중 3가지를 골라서 문제를 내는데...

첫번째로 올라온 커플...

 

 

재치 있는 수화 표현으로 선물을 가져가게 되었고...

 

그리고 두번째로 올라온 관객은 뭔가 아닌 듯 탈락...

근데 이대로 나도 자신이 있길래 손을 들었지만...

MC는 다른 분을 부르는데... 나는 신경질적으로 외쳤지만...

깜짝 놀란 MC는 얼른 나를 무대 위로 올려서 수화 표현을 했다.

그래도 외워서 자신 만만하게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하고 나서는 소리 친 것과 수화한 게 얼마나  부끄러웠던지...

 

MC에게서 선물 받은 허브힐즈 입장 초청권...

포항에는 이런 곳이 없는 관계로 동기한테 수고의 선물로 주었다.

 

그리고 이제 여섯 번째 참가팀을 소개...

이번에는 대구 가톨릭 대학교 언어치유 동아리의 무대...

무려 33명의 학생들이 무대에 서게 되었다.

그리고 4명의 치어리더와 함께...

그 무대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1. 로이킴 - 봄봄봄

2. 빅뱅 - 붉은 노을

3. GOD - 촛불 하나

학생 33명과 치어리더 4명과 함께한 멋진 무대...

환호성을 감출 수 없는 무대였다.

이어서 일곱 번째 참가팀의 소개...

 

일곱 번째 참가팀의 무대...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박구윤 - 뿐이고 *

트로트 음악에 맞춰서 수화도 흥겹게~

이이서 여덟 번째 참가팀을 소개하고...

왠지 이 무대가 기대될 듯...

무대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에일리 - 보여줄게 *

(어르신의 행동 속도에 맞춰서 한키와 템포를 낮춤)

마치 에일리의 보여줄게 뮤직비디오를 현장에서 보는 느낌이었다.

 

 

뮤직비디오처럼 수화와 드라마를 만들어낸 무대 같았다.

이제 아홉 번째 참가팀의 무대를 소개...

이번 아홉번째 참가팀은 우리 경일대학교 너나들이 동아리가 무대에 서게 되었다.

 

나도 우리 동기의 무대를 응원하였고...

사정상 아홉 번째 무대까지 보고 포항으로 내려가야하는 상황이 되었다.

이제 아홉번째 참가팀의 무대를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나간 노래 : 토이 - 좋은 사람 (with 김형중) *

동기들의 무대를 나에겐 처음 보는 광경이었다.

그래도 잘해준 동기들... 수고 많았어~

 

 

 

그동안의 연습이 빛이 잘 비춰줬주나...

 

 

 

 

열번째 참가팀의 무대 잠시 보고...

 

 

 

 

이에 관람객들의 시선이 끌게 만드는 무대였다.

피에스타의 차오루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사정상 포항으로 내려가는 걸로...

저녁 시간이 가까워져도 북적이는 동성로...

 

 

얼른 지하철 타고 동대구역으로...

 

 

중앙로역에서 이제 동부 정류장이 가까운 동대구역으로 출발!

- 중앙로역 진입 영상 (오후 5시 05분) -

 

이제 지하철을 타고 동대구역으로 가는 길...

고마움의 문자가 나에게 속속히 들어오고...

나에게는 정말로 보람이 있었고 뿌듯한 마음이었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18분...

동대구역에 하차하고 동부정류장으로 가는 414번 버스를 타고 이동...

그리하다가 동부정류장 거의 다다른 곳에 내리고...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28분... 동부정류장에 도착하여 포항 행 무정차 표를 사고...

포항으로 가는 무정차 버스에 오르고,..

이제 집으로 가는 일만 남기고... 오후 5시 40분에 동부정류장에서 출발하였다.

이제 버스는 고속도로에 오르고...

1. 대구 -> 포항 (동대구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오후 5시 50분)

포항으로 가는 길... 피곤한 몸에 잠이 스르르 오고...

잠시 자다가 영천을 지나간 틈에 잠이 깨어나기도...

그리하다가 포항에 도착했다.

2. 포항 도착 (포항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오후 6시 35분)

버스는 포항 톨게이트를 지나가게 되고...

이에 나는 전에 쓴 스마트폰으로 달빛바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그리하다가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

피에스타의 차오루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6시 45분... 드디어 포항에 도착!

동기들 공연보러 대구까지 갔다온 것이 보람이 있었다.

그리고 몇 년만의 동성로 투어를 한 것인가...

의류 쇼핑은 뭐니뭐니해도 동성로와 이시아 폴리스가 최고!

동성로에는 어쩌다 공연이 중앙 무대에서 열리기 때문에 관람하고 돌아다니셔도 좋을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