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23년 행사 일기

제 15회 연일 부조장터 문화축제 (2) (With 최성) (2023-09-17)

by 포항사나이1004 2023. 9. 17.

올해에도 열린 연일 부조장터 문화축제! 어느 덧 둘째 날과 마지막 날의 시작...!!

하루 전 첫째 날은 OBS에서 녹화한 공개방송으로 "대한민국 힐링콘서트" 공연을 한 행사를 이어...

둘째 날은 제 2회 형산강 가요제가 열렸습니다!

오늘도 일하러 출근하고 이제 퇴근하고 나서 바로 행사장으로 향하였습니다!

302번 버스에서 하차 후 연일대교 교차로를 건너와서 행사장으로 가는 길...

하루 전에는 비가 내렸던 거와는 달리 저녁 노을이 비추고 있었습니다!

행사를 마무리하기에는 딱 좋은 날씨!

오전까지만 해도 비가 많이 내렸는데, 점심시간 가까이 가면서 비가 그쳐서 푸른 하늘이 드러나기 시작하고...

퇴근하고 나서도 행사 관람하기에는 문제가 없을 거 같네요~

가을이 성큼 다가온 듯한 저녁 노을을 보면서 부조장터 문화축제 행사장으로 가는 길...!

일요일이라서 그런 지 사람들이 더 많았던 부조장터 행사장!

날씨도 좋아져서 연날리기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어제와 동일하게 오늘도 행사장에 들어와서...

하루 전 녹화했던 대한민국 힐링콘서트 녹화한 흔적이 조금 남아있었네요~

오늘은 형산강 가요제가 열린다고 하니 어떨지...!!

저녁 노을 아래의 연일 부조장터 문화축제 행사의 풍경!

다양한 체험코너도 마련되어 있어서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무대 쪽으로 바라보면서 관람하면서 시작한 제 2회 형산강 가요제!

가요제의 시작을 알린 오프닝 초대가수 무대로 포항 출신 가수 유니나의 무대로 문을 열었습니다!

가수 고(故) 함중아의 생전 유작 찾기로 시작된 현인가요제에서 수상을 한 가수입니다!

실제로 포항시 남구 송도동 출신으로 제 19회 현인가요제에서 올해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유니나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고...!!

MC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참가자들의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심에서 총 95명의 지원자 중에서 경쟁을 뚫고 본선 무대에 14명이 올라와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심은 지난 9월 9일에 진행이 되었다고 해요~

각양각색으로 준비해온 참가자들의 무대를 보고 있다가...

갑자기 전화 온 아빠가 행사장에 왔다고 하여 저녁을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만나면 술이 땡기는 파전과 함께!

어제는 할부지와 즐거운 타임을 가지고 오늘은 아빠와 같이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부자 간에 술자리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고...

어느 덧 먹고 나니 참가자 무대가 절반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의 무대를 보다가 할머니 댁에서도 같이 나와서 만나 3대 가족이 함께 가요제를 봤습니다!

전국에서 형산강 가요제 지원을 하였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끝으로 향해 가고 있을 때... 초대가수 여기서 가수 박미영도 와서 신나게 공연하고...!

이렇게 14명의 본선 진출자의 공연이 끝나고...

시상식 전에 마지막으로 초대가수가 와서 신나게 흔들었습니다!

포항의 아들!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했었던 가수 최성이 떴습니다!

작년에도 부조장터 축제 때도 공연을 했던 최성!

지난 9월 3일에 기업시민 포스코 Fall in 트로트에서 오프닝 무대에 보고 2주일 만에 여기서 또 보다니!

불타는 트롯맨 출연하고 본선 중간에서 탈락을 했어도 요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코를 다니고 있는 용광로 가수라고 부를 정도로 요즘은 되게 대세로 향해가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렇게 시상식까지 끝이 나고 올해에도 열렸던 연일 부조장터 문화축제가 막을 내렸습니다!

형산강 가요제도 같이 막을 내리고...

3대 가족이 함께 즐겁게 부조장터 축제를 보고 나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올해 2023년 부조장터 문화축제는 정말 날씨가 조금 아쉬웠어도 가을 초입에 열려서 좋았고...

내년 2024년 행사도 올해보다 준비를 좀 더 많이하여 더 다양한 체험코너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먹거리 장터가 좀 많이 부족했는데, 작년처럼 내년에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연일 부조장터 문화축제! 2024년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