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3년 행사 일기

경일대학교 청명제 체육대회 (With 아이유 생일) (2013-05-16)

by 포항사나이1004 2013. 5. 17.

학교 축제 2주일을 앞두고... 인문 사회 대학계열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자연계열, 공학계열은 며칠 전에 체육대회를 했으나... 인문 사회계열에서는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목요일에 있는 강의를 전부 휴강하고 체육대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전 6시 19분... 약 20분 늦게 일어나서 씻고...

차려준 아침을 챙겨먹고... 나갈 준비를 하였다.

그런데 날씨가 좀 약간 서늘한 날씨었던 게 겉옷을 챙겨입고...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전 6시 57분...

이제 우리집 아파트 앞 버스 정류장에서 500번을 타고 시외버스 터미널로 이동...

버스에 타고 내리면서 스마트폰으로 달빛바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500번 버스에서 내리고... 시간은 오전 7시 05분...

통학버스 오는 시간이 7시 20분... 약 15분이 남았다.

시외버스 터미널 옆 밸류플러스 앞에서 기다리고....

그렇게 통학버스 오기를 기다렸다.

기다리는 사이에 잠시 인터넷을 봤는데...

체육대회 당일이 국민여동생 아이유의 생일이었다.

이 때가 아이유의 생일이었다니... 깜짝 놀랐다.

아침부터 SNS와 팬카페에는 축하의 메세지가 가득이었고...

나는 SNS로 축하의 메세지를 남겼다.

그러는 사이에 통학버스가 오고... 약 7분 간 정차 후 학교로 출발! 

학교가 조금 가까워질 때, 동기들에게 연락을 해보았더니...

이미 와있는 애들도 있고, 아직 오고 있는 애들도 있었고... 나는 그 때 영천을 지나가고 있었으니.,.

특히 절친 과대표는 오전 8시까지 와서 준비를 해야했다는 것...

그렇게 나는 부푼 기대의 마음을 안고 학교로 가고 있었다.

이 노래를 듣고 영천시 금호읍을 지나가다... 시작까지 앞으로 45분...

이 노래를 들으니 벌써 학교에 다 온 듯...

그러다가 버스 안에서는 내리기 준비를 마치고...

버스가 학교 안으로 입성했을 때... 체육대회가 열리는 운동장의 모습...

운동장 관중석에는 이미 천막 치기가 한창이었다.

학과 별로 천막 치기 작업이 진행이 되었고....

버스는 어느 지점에 세워서 내려 동기들이 있는 곳으로 갔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전 8시 25분... 교수연구동 앞에 가만히 있던 동기들을 만나고...

이제 우리 학과도 천막 작업에 들어가고...

그리고 운동장에서도 준비가 한창이었다.

이벤트 음향 차량이 도착하여 음향 준비가 한창이었다.

모든 학과가 천막 작업에 한창이었다.

 

그리고 체육대회 하는 중에 먹을 거리를 학생회에서 준비하고...

천막 작업이 끝나고 시작하기를 기다렸다.

그리고 안 오는 동기에게 연락을 하고 어디서 하는지를 몰라 내가 알려주고...

 

 

 

아이스박스에 물과 음료수를 채우고...

한 없이 기다리다가 동기들하고 이야기하고...

그렇게 시작할 때까지 수다가 오갔다.

약 20분이 흘러 시작의 알림을 알리고...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전 9시 37분... 이제 체육대회 개막의 시작이 알리고...

운동장 트랙 라인으로 내려가서 일단 정렬부터!

위에 조회대에서는 개막 준비가 한창이었다.

시작하기 전에 정렬을 다 맞추고...

이제 경상사회 계열 회장이 체육대회 개막을 선언하였다.

그렇게 간단하고 짧은 멘트를 하고,,, 다 자리로 이동!

 

그렇게 모든 경상사회 계열 학과들이 자리에 다 돌아가고...

이제 축구 3~4위 전이 펼쳐졌다.

(경찰 학과 VS 문헌 정보 학과)

 

 

 

 

아이유와 피에스타 멤버들이 보여주는 시각 오전 10시 29분...

치열하고 치열했던 전반전 경기가 끝이 났다.

그리고 잠깐의 휴식 후 후반전 경기가 시작되고...

후반전 경기가 진행되는 중에 준비한 먹을거리를 나누어 주기로...

집행부 동기들이 용기에 담긴 족발과 수육을 나누어 주고...

이에 나도 도와주기로 했다.

게다가 이것에 이어 막걸리까지 준비했다는 것...

그렇게 후반전 경기가 시작된 후...

우리는 막걸리와 먹거리 타임을 가졌다.

막걸리를 앉아있던 동기들과 기분 좋게 한잔...

그렇게 너무 기분이 좋아 세 잔까지는 마셨는데... 나는 실성을 해버렸다.

실성한 거 생각하니 좀 취하였구나... 그래서 오후 경기를 하려면 취하면 큰일이니...

그리하여 점심을 학교 안 편의점에서 라면으로 해결하였다.

라면을 먹다보니 정상적으로 되돌아왔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전 11시 52분... 축구 경기 3,4위 전이 끝이 났다.

축구 경기에서는 경찰학과가 3위로 거듭나고, 4위는 문헌 정보 학과가 선정되었다.

그리고 족발에 이어 김밥을 나눠주고 해결하였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12시 24분... 이번 경기는 미션 달리기!

 관중석에 모든 학생들이 응원을 위해 운동장으로 내려왔다.

미션 달리기란...

일단 달리고 도착점에서 미션 용지를 받아 그 미션을 수행하여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각 학과에서 달리기를 할 사람을 선정하고 경기를 진행하는 듯...

 

출발점에는 이제 준비가 완료된 듯...

미션 달리기의 촬영 영상을 한번 보시죠...

미션 달리기를 진행하는데 다소 웃긴 미션이 조금 나온 듯...

그런데 팀이고 뭐고 일단 달리고 보자...

그래서 결국은 우리 학과는 미션 달리기에서 지고 말았다,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1시... 축구 결승전이 시작되었다.

결승 진출한 부동산 학과와 세무, 회계학과가 대결을 하게 되었다.

 

페어 플레이를 하기로 서로 약속을 하고...

그리하여 전반전 경기가 시작되었다.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팽팽한 진검승부가 펼쳐지고...

그리고 전반전 경기가 끝나고 잠시 쉬어가는 타임에... MC가 각 학과에서 춤을 잘 추는 애들을 불러내는데...

그래서 쉬어가는 타임에 관중석과 선수들에게 웃음 한 방을 날렸다.

 

엽기적인 춤과 과감한 막춤까지...!

그야말로 전체가 박장대소였다. 나도 웃겨 죽을 뻔 하였음...

그리하여 후반전에서도 팽팽한 경기였다.

한 골이 나오지 않아 잠이 오기만 했다.

그리고 관람하는 중에 우리 학과 교수님들이 잠시 왔다가 가시고...

 

그리고 흐렸던 하늘이 맑게 개여서 자외선이 내리쬐는 날씨가 되었는데...

위에 올라와서 보니 왠 물샤워 현장(?)???

 

축구는 후반전까지도 골이 나오지 않아 연장전까지 돌입하게 되었고...

그리고 우리 학과에 또 한 분의 교수님께서도 왔다 가시고...

그러는 와중에 연장 후반전에 부동산 학과에서 한골이 나왔다.

한 골이 나오고부터 나서야 보는 재미가 있었다.

 

이제서야 보는 축구 경기가 재미있었다.

 

그리하여 축구 결승전은 부동산 학과의 승리로 끝이 나고...

이제 다음 종목이 시작되려는 듯...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2시 37분... 이제 명랑 체육대회가 시작되었다.

명랑 체육대회는 관중석에 모든 학생들이 참여를 하여 경기가 이어진다.

그리고 MC가 재치있는 멘트를 꺼내고... 팀으로 나누어 점수를 빵빵 터지게 날리고 했었다.

 

바로 이 MC가 안동MBC 라디오 진행자였다는데...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응원 단장을 한명 선정하고...

이제 본격적인 경기에 돌입하기로...

이것은 보트에 사람을 태우고 누가 더 빨리 달리나를 보는 것...

일명 카트라이더라고 봐야되나...

그 경기를 촬영 영상으로 보시죠~

 이렇게 보는데 재미가 더 있을 줄이야...

그리고 응원하는데 청팀의 응원이 좀 적극적이었지만...

게다가 MC가 경기 중에 나간 애들에게 방해를?

어쩄든 경기는 백팀의 승리!

 이번에는 보트를 내동댕이치고 달리려는 듯...

 

 

 이번 경기는 MC의 제안으로 번외 경기를 하기로 되었다.

아무래도 번외 경기에서는 팀이고 뭐고 달리는 게 우선일 듯...

번외 경기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이번 번외 경기도 참으로 정식 경기와 비슷하였다.

자기 팀이 이길려고 경쟁하고, MC의 방해에 못 사는 학생들...

그리고 이번 경기는 무슨 종목으로???

이번 경기가 6인 6다리로 경기가 펼쳐졌다.

한 다리를 구멍 뚫린 곳에 넣어서 호흡을 맞춰서 반환점을 돌아와야 한다.

이번에는 하는 사람들의 팀워크가 중요한 듯...

그 경기를 촬영한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이 경기를 보다 보니 팀워크가 제대로 된게 있고 안 된게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MC의 방해가 진행하는 학생들은 애가 타게 비켜라하고...

결국은 청팀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제서야 들어가는 우리 백팀이었다.

그리고 그 다음 경기를 진행하려는 듯...

아이유와 피에스타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3시 44분... 이번 경기는 변장하고 달리기하려나...

레인 별로 뭐하려는지...

 

 

보아하니 1, 3번 레인은 왼쪽 골대에, 2, 4번 레인은 오른쪽 골대로 이동했다.

그리고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되려는 듯...

 

이번 경기는 아무래도 무언가를 쓰고 달리는 듯...

그 경기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마지막 결과까지 보여주어야 하는데 전화가 와서 끊긴 점 양해바랍니다.

이번 경기가 참으로 웃음이 묻어나오는 경기였다.

가발과 이상한 바지와 오리발을 하고 개그하면서 달리기를???

참으로 너무 웃겼던 경기가 백팀에게 승리로 돌아갔다.

이 경기를 한 30분 간 더하고 다음 종목으로 이어졌다.

아이유와 피에스타 멤버들이 보여주는 시각 오후 4시 39분...

이번 경기는 줄다리기 경기를 하려는 듯...

사진으로는 안 보이지만 줄다리기 경기가 준비되고 있었다.

줄다리기 경기가 시작되고 완승한 학과도 있고, 팽팽한 경기도 오갔다.

그리고 우리 학과의 줄다리기 경기 촬영 영상을 만나보시죠~

짧은 시간 만에 우리 사회복지학부가 승리로 끝이 났다.

그리고 농구 결승전이 이어지고...

그 대결이 경찰 학과 VS 사회복지학부 대결이었다.

 

그런데 경찰 학과가 너무 많이 앞서가고 있었다.

그렇게 경기 점수는 많이 차이 나도 치열함은 계속되었다.

파이팀을 외쳐가며 힘을 주었건만...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04분... 농구 경기 결승전은 경찰 학과의 승리!

그리고 잠시 휴식 후 이어지는 줄다리기 경기가 이어지고... 

시크릿과 피에스타 멤버들이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18분...

경찰 학과와 사회 복지 학부의 줄다리기 대결이 시작되고...

그 결과는 우월이 센 경찰학과에게 돌아갔지만...

내가 봐선 팽팽한 접전의 끝이었다.

그리고 이어진 3,4위 전에서도 우리 학과가 3위, 문헌 정보 학과가 4위를 했다.

그렇게 줄다리기 경기가 끝이 나고...

시크릿과 피에스타 멤버들이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30분...

이어지는 마지막 종목은 체육대회의 하이라이트... 계주 이어달리기가 펼쳐졌다.

시작 전에 나갈 선수들을 선정하고...

 

그리고 나가는 선수들을 선정하고 이제 하이라이트 경기가 시작되려는 듯...

아이유가 보여주는 시각 오후 5시 40분... 이제 본격적인 이어달리기가 시작되었다.

그 경기를 촬영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경기가 시작되자 마자 전에 썼던 갤럭시 S로 뮤직도 가동~!, 잘 들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경기 촬영은 밑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촬영을 했는데...

마지막 촬영은 내가 버스에 타야할 시간이 되어 위로 올라가서 촬영을 했다.

(참고로 튼 노래는 달빛바다 노래...)

그렇게 이어달리기가 끝나고 청명제 체육대회도 모두 끝이 났다.

나는 일단 통학버스 있는 쪽으로 갔는데... 금요일마다 하는 귀향버스 예약자 만이 올라탈 수 있다고 하자...

 하루 뒤가 석가탄신일로 휴일이라고 해서 목요일에 귀향버스가 운영되었다.

그런데 예약자 만이 올라탈 수 있다고 해서 예약을 못하여 어쩔 수 없이 시외버스를 타야했다.

하양으로 갈려니 6시 30분에 포항 행 버스가 있어서 끝난 시각이 마지막까지 보고 가니까 오후 6시 20분...

다음 버스가 오후 7시 30분이니까, 기다리는 시간에 동부 정류장까지 이동했다.

동부 정류장에서 무정차로 오후 7시 20분 버스를 타고 포항에 오후 8시 30분에 도착하였다.

완전 피곤한 하루가 되었지만, 재미있는 체육대회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