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6년 행사 일기

TBC 고택음악회 관람기 (2016-10-08)

by 포항사나이1004 2016. 10. 8.

TBC 대구방송에서 하고 있는 고택음악회!

대구/경북에 있는 고택을 찾아서 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수려한 영상을 음악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인데...

올해의 마지막 녹화가 경주 옥산서원 독락당에서 열렸답니당!

TV에서도 마지막 녹화 공지 광고도 하더니 한번 구경가보기로 했는데...

출연 라인업은 두번째 달, 우주 히피, 서문탁밴드!

그리고 최초로 프랑스에서 온 뮤지션 삐에르 파와 엘자 코프가 왔었고,

판소리꾼 고영일도 와서 공연을 했었답니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러 갈겸 이날 오후 옥산서원 독락당으로 출발했지요~


옥산서원 독락당 가는 길.... 고택음악회 녹화하는 장소로 가는 길...

7번 국도를 타다가 28번 국도를 타고...





옥산서원으로 들어가는 길...

3년 전에 갔다왔던 자옥산과 도덕산이 보이고...

오전에 비가 내려서 걱정은 했는데, 오후에 비가 그치고 하늘이 보이니 걱정은 없었더라구요~


옥산서원을 지나고 약 700m 거리에 있는 독락당...

녹화 1시간 전... 벌써 차들이 많았네요...

무대 근처까지 가서 주차를 하고 앞으로...

녹화를 앞두고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었더군요~



자옥산과 도덕산 사이에 비치는 하늘의 풍경....



헉! 보아하니 서문탁밴드가 리허설 중이었어요~!



리허설이 끝나고... 녹화 시작까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MC의 농담 한마디에 빵빵 터지고~

점점 더 깊어가고 있는 가을 저녁...

농담에 이어서 작은 이벤트까지....



그 사이에 녹화준비는 다 되었나보네요~

무대 중앙에 화이트까지 나와있는 거 보니...


첫번째 팀은 고택음악회 최초로 프랑스 뮤지션이 와서 내한 공연을 했다고 해요~

프랑스에서 온 뮤지션 삐에르 파와 엘자 코프의 샹송 속으로...!!!








고택음악회 녹화 최초로 프랑스에서 내한 공연으로 뮤지션의 첫 무대가 끝나고...

두번째 팀은 판소리꾼 고영일의 무대로 진행되었어요~




락밴드와 국악의 조합이라... 생소한 조합을 처음 봤네요~


그리고 배경음악 테마곡을 연주했다는데...

최근에 방송되고 있는 박보검 & 김유정이 주연하는 드라마 KBS "구르미 그린 달빛" 테마곡을 선보였다군요~




무대가 다시 셋팅하고 난 후....

세번째 팀은 최근에 OST를 부른 가수 우주히피가 무대에...

* 노래 : 우주히피 - 하루는 *

우주히피 무대 앞두고 갑자기 바람이 좀 불더군요...

저녁이 깊어가니 날씨는 점점 쌀쌀해지고... 그런데 오늘 우주히피를 처음 보고 알았네요~

그리고 올해에 방송된 박해진, 이성경이 출연한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 OST도 불렀다고 하네요~

* 노래 : 우주히피 - 어쩌면 좋아 (치즈 인 더 트랩 OST Part.1) *



우주히피 공연이 지나니 녹화 후반기까지 왔고...


그렇게 5분 동안이나 다시 무대 셋팅이 진행되고...

이제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가 등장할 차례였죠~!

1999년 데뷔, MBC 나는 가수다 그리고 복면가왕에도 출연했던 가수!

마지막 하이라이트 서문탁이 등장했었답니다! 그리고 서문탁밴드와 함께!

* 노래 : 서문탁 - 못다 핀 꽃 한송이 *

어제도 DMC 페스티벌 특집 "나는 가수다 : 전설의 귀환" 방송을 봤는데...

역시나 가창력이 속 시원하게 부르는 서문탁이었어요~

방송을 보고 서문탁 보러 여기 온 사람들도 있었을 듯...!!!





* 노래 : 서문탁 - 포기하지마 *

서문탁의 무대와 함께 쌀쌀한 날씨를 점점 잊게 되고...


* 노래 : 서문탁 - 사미인곡 *

방송할 때는 사미인곡까지 나갈 예정입니다!

(대구/경북 지역만 방송하니 좀 그렇네요...)





모두가 일어설 만큼 서문탁 쪽으로 열광을!!!



* 노래 : 서문탁 - Butterfly *

열기가 좀 뜨거운데 아쉬운 마지막 무대...

서문탁밴드와 함께하고 있어서 2배 정도 아쉬움을 느꼈지만...

마지막으로는 더 뜨겁게.... 즐기는데 추위는 싹 잊고...

서문탁 & 서문탁밴드의 무대를 끝으로 올해 마지막 고택음악회 녹화가 끝이 났네요~

서문탁을 보고 가시지 않는 여운...

28번 국도를 타러 나가는 길... 깊어가는 가을 밤...

방송 날짜는 TBC 대구방송(www.tbc.co.kr) 고택음악회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