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행사 일기/2016년 행사 일기

제 19회 포항 과메기 축제 (2016-11-11)

by 포항사나이1004 2016. 11. 12.

포항에서 유명한 겨울 먹거리는 과메기죠~

11월 11일부터 11월 13일까지 구룡포항 일대에서 열린다고 해요~

첫째 날... 구룡포에서 일하고 있는 중학교 동창의 부름을 받아 200번 버스타고 구룡포로...

차를 타고 또는 제가 운전해서 몇 번 와봤는데...

시내버스 타고 구룡포 오기는 처음이었어요~






저녁이 되니 관광객들이 좀 오는 거 같았죠...




무대에는 가요 노래자랑 준비가 한창인데...

시작도 전에 관객들과 춤판이 일어난 건 뭔가요???


무대 왼쪽 편에는 사계음식전 시식하는 곳이 있더군요~









과메기를 넣은 여러가지 메뉴들이 맛있게 보이네요~

보고나니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 나간 노래 : 이정현 - 반 *

막춤 결정전(?)이 벌어졌던가요???

결승전에 올라가면 구룡포 과메기를 선물로 준다했건만...

* 나간 노래 : 박상철 - 빵빵 *

막춤 결정전(?)이 끝나고 이제 가요 노래자랑이 시작되었고...




불금에 가요 노래자랑과 함께 즐겨라~


친구도 기다릴겸 앞에 있는 근대문화역사거리 위로 가보니...

저녁의 구룡포항 풍경...




그리고 구룡포항에서 만난 달빛바다...

왠지 아이유 & 피에스타가 부른 달빛바다 노래가 생각이 나네요~

보고 나서 다시 무대 쪽으로 내려오니...


가요 노래자랑 관람에 빠지고...



구경하다가 얼마 뒤에 친구의 연락을 받고 얼른 시내로...

11월 11일부터 11월 13일까지 하니 구룡포에 놀러오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과메기와 물회, 또 하나의 먹거리 모리국수, 대게도 있구요~

댓글